본문 바로가기

요리/주방

진하고 촉촉한..초콜릿바나나파운드케이크




초콜릿바나나케이크

::21*11파운드틀 1개분량::
박력분100g,아몬드분말50g,무가당코코아가루25g
버터180g,계란3(中),설탕90g
황설탕40g
베이킹파우더1/2t

<푸룬커피조림-푸룬5개,설탕3T,에스프레소60ml(또는 진한 커피)>
<바나나플랑베-바나나2개200g,버터5g,설탕20g,럼주25ml>

:

아몬드 가루가 없을때는 박력분 150g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레시피에는 없는데 소금 약간 넣었어요.



:
:
:



*아몬드분말은 170도의 오븐에 넣어 10~15분정도 미리 로스트해둡니다.
*박력분,아몬드분말,코코아가루,베이킹파우더는 2~3번 체에내려 준비합니다.
*버터와 계란은 1시간전에 실온에 미리 꺼내둡니다.







푸룬(건자두)은 에소프레소와 설탕 넣어 되직하게 조려줍니다.











버터와 설탕 넣고 캐러맬화 해준뒤,바나나를 통째로 넣어 살짝 조려줍니다.
럼주넣어 알코올을 날려 식혀준뒤,
얇게 슬라이스합니다.
{만드는정을 다시 보지않아서..바나나를 썰어서 조렸거든요.통째로 조려주세요~^^;}








1.실온상태의 버터를 잘 저어 풀어준뒤,설탕과 브라운설탕을 3~4번에 나눠 넣어가며..
크림상태를 만들어줍니다.

2.노른자를 하나씩 넣어 섞어줍니다.

3.흰자를 조금씩4~5번에 나눠 넣어가며 분리되지 않도록 섞어주세요.









4.체친가루류를 1/3만넣어 잘 섞어준뒤 다시 1/3 넣고 다시 1/3 넣어 섞어주세요.

5.푸룬과 바나나를 넣어 대충 섞어줍니다.
(저는 푸룬하나를 4조각으로 잘라서 넣었어요.)

6.유산지를 깐틀에 반죽을 담고 가운데 부분을 조금 움푹 들어가게..
가장자리 끝부분을 올려서 담아줍니다.

7.
170~180도의 오븐에 넣어 40~50분정도 구워냅니다.




:
:








저는 베이킹 파우더 넣지 않고 구웠거든요~
그래서 인지..터진모양이 제멋대로네요~ㅎㅎ
















푸룬과 바나나를 따로 조리한뒤 만들어야 해서..
만들기 번거로울줄 알았는데..
막상 만들어 보니까..아주 간단했어요.

바나나와 초코..커피 좋아하시는 분께는 너무 괜찮은 레시피 일듯 싶어요.
저는 틀이 없어서 그런데..
구겔호프나 다른 예쁜틀에 구우면 더 예쁠것 같네요.^^*












진한 커피에 조려낸 푸룬(자두)이 들어간 부분은..
촉촉하면서...커피향이 참 그윽합니다.^^

코코아와 바나나,커피향의 조화로운 맛이 아주 맘에 드네요.
푸룬대신에..건포도를 넣어도 상큼하고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다음에 한번 만들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