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주방

오징어찌개



뚝배기에다 칼~~칼한 오징어찌개를 끓여보았어요~~~ ^ ^

혹....전날 소주한잔하셨다면........요걸로 속 풀이하셔도될듯해요....^ ^

재료 = 오징어한마리, 두부1/3모, 무우한줌, 애호박1/5개, 미나리4줄기, 팽이버섯한팩,

청홍고추한개씩, 대파1대, 마늘4알(다지기), 고추장1TS, 고춧가루1TS, 청주1TS,

멸치&다시마육수700ml, 국간장&소금&후춧가루적당량

---> 혹, 전날 술로인한 속풀이를 하실경우는 고추장+고춧가루의 양을 조금 늘리세요...^ ^



오징어는 속내장을 제거하시고.........먹기좋게 썰어주세요....^ ^

칼집도 살짝이 내셔도 좋아요....두부도 썰어주시구요....^ ^

울집의 째개에는 거의 두부가 빠지지않는다지요....^ ^;;

울대빵이랑 빵돌이들이 워낙에 두부를 좋아라하는지라.........항상 두부를 살때는 꼭 두모를

산답니다.....ㅎㅎㅎ

어쩌다 제가 두부를 한모만 사면 울 동네 마트아저씨......."두부 없어요??" 한답니다....

ㅋㅋㅋ



야채들은 깨끗이 씻어서 저렇게 썰어두시면 되요~~~



뚝배기에다 멸치&다시마육수를 붓고.....썰어둔 무우를 넣고 끓여주세요....

끓으면 고추장을 넣어주시구요...^ ^


무우가 살짝이 익으면 오징어+두부+애호박+고춧가루+청주를 넣고 끓여주세요...





오징어가 거의 익어갈때쯤 국간장&소금&후춧가루를 넣고 간을 한뒤........

팽이버섯+미나리+청홍고추+대파를 넣고 맛나게 찌개를 완성하세요.........^ ^



식탁위에 올렸는데........... 김이 마구 서리네요......^ ^



좀더 가까이에서~~~^ ^



자~~~ 이제는 밥한공기랑 후다닥 먹어야겠죠???

ㅎㅎㅎ

요렇게 한 뚝배기를 끓이니......울 네식구 먹기에 딱이네요....^ ^

여전히 두부에 먼저 손이 가는 울 빵돌이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