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신부 안전벨트 착용법

산모가 신체적으로 부담을 느끼지 않을 때까지 가능하지만 마음으로는 잘 될 것 같은데 임신 중에는 반사신경이 둔해져서 돌발사태에 대하여 즉각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이 비교적 떨어지기 때문에 생각만큼 몸이 따라가 주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계속해서 운전하지 말고 여행할 때처럼 2시간에 한 번쯤은 쉬면서 몸을 풀도록 합니다.

▶ 임신부 안전벨트 착용법
임신부가 운전을 하는 경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벨트를 매는 것입니다. 안전 벨트를 맬 때는 최대한의 안전을 고려하여 불편하지 않도록 매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를 내려오는 한쪽 벨트는 어깨를 지나 불룩해진 배 위쪽으로 위치하게 하고, 또 한쪽 배 아래를 가로지르는 벨트는 나온 배의 가장 아래쪽 밑부분, 그러니까 허벅지 위로 맵니다. 유방은 안전벨트로 압력을 받아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몸 속의 뼈와 근육, 조직, 양수 등이 아기에게 쿠션 역할을 한다는 사실에 유념하세요. 다시 말해 아기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안전 벨트를 매어 자신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 조수석에 앉지 마세요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탈 때에는 에어 백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뒷좌석에 앉도록 하고, 앞좌석에 앉더라도 의자를 차 뒤쪽으로 밀고 앉으세요. 임신 마지막 달에는 가능한 한 뒷좌석에 앉도록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