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연출이 쉬운 효리 서머 헤어 스타일링

효리의 연출하기 쉬운 서머 헤어 스타일링
대한민국 패션 아이콘 효리. 이번엔 비달사순의 모델로 헤어 드렌드 리더가 되어 연출하기 쉬운 서머 헤어 스타일링 5가지를 제안한다. 예전엔 `효리처럼` 옷 입고 싶었다면 이제는 `효리 헤어스타일`로 변신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지?


1 내추럴 웨이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연스럽고 촉촉한 웨이브 컬 연출을 위한 노하우
1 샴푸 후 드라이할 때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다가 마지막에 건조함을 방지하고 탄력을 부여하기 위해 찬바람으로 말린다.
2 드라이를 마친 헤어에 모이스춰 워터를 듬뿍 뿌린다.
3 중간 사이즈의 원형 아이론을 사용하여 재추럴 컬링을 연출한다. 컬은 바깥쪽으로 마는 것보다 안쪽으로 마는 것이 훨씬 볼륨감이 좋기 때문에 안쪽으로 말아준다.
4 전체적으로 머리를 털어주면 자연스럽지만 볼륨감 넘치는 바깥쪽 콜을 연출할 수 있다.
5 마지막으로 수분 증발과 부스스함을 방지하기 위해 모이스춰 워터를 다시 한 번 뿌려준다.


모던 크루즈
여기는 서양이 비치는 크루즈 선상의 모던한 레스토랑, 듣기만 해도 로맨틱한 크루즈 여행이 콘셉트다. 선상에서 열리는 캐주얼한 파티에 참석해야 하는데... 오늘 밤 드레스는 어떤 걸 고를까?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헤어스타일은? 화려한 원석 장식이 달린 드레스에 헤어는 촉촉하고 윤기 있는 내추럴 웨이브로 결정! 자연스런 웨이브가 들어간 부드러운 머릿결이 바람에 가볍게 날리면 크루즈 선상에서 이보다 더 스타일리시할 수 없다. 컬을 연출하기 전에 모이스춰 워터를 충분히 뿌려주는 게 포인트. 우아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할리우드 스타들의 레드카펫 헤어로도 손색없을 듯.



2 섹시한 스위트 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밝고 경쾌한 느낌의 쇼트 웨이브 연출을 위한 노하우
1 웨이브용 샴푸와 린스를 사용한 후, 타월 드라이를 해준다. 타월 드라이는 헤어가 빨리 건조되고 머릿결을 보호할 수 있는 좋은 드라이 방법.
2 전체적으로 컬 스타일링 워터를 뿌린 다음 컬을 만들고 싶은 부분에 워터를 조금 더 뿌려 가벼게 적셔준다.
3 컬 스타일링기를 이용해 머리카락을 랜덤으로 잡아서 하나씩 말아 약3초간 유지한다. 원래 웨이브 헤어인 경우는 빗이나 손가락을 사용해 말아줄 것.
4 전체적으로 가볍게 컬 스타일링 워터를 뿌려 촉촉하고 부드러운 컬을 연출해주면 된다.


트로피컬 드림
친구들과 모래시장에서 비키니 차림으로 바치 발리볼을 하느라 땀을 뺐다. 샤워를 마치고 상큼하고 발랄한 LA걸로 변신. 이제 트렌디한 쇼핑 스트리트로 나서는 길이다. 심플한 톱과 핫 팬츠? 트로피컬 컬러의 하와이안 드레스? 고민 끝에 오렌지 홀터넥 드레스로 결정! 여기엔 귀엽고 발랄하면서도 은근 섹시한 쇼트 웨이브 스위트 펌 헤어가 어울리겠는걸? 부하게 들뜨지 않으면서 볼륨감과 탱글탱글 웨이브를 살리는 것이 포인트인 스위트 펌은 추운 겨울보다 뜨거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헤어 컬링기와 컬 스타일링 워터만 있으면 쉽고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다.


3 뱅 스트레이트 헤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시적인 뱅 스타일 스트레이트 헤어 연출을 위한 노하우

1 스트레이트 전용 샴푸를 사용한 후, 타월 드라이를 해준다.
2 스트레이트 스타일링 워터를 전체적으로 뿌려 머리를 가볍게 적셔준다.
3 촘촘한 쿠션 브러시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빗질을 하면서 드라이해준다.
4 머리끝 부분에 가볍게 물기를 주는 정도로 스트레이트 스타일링 워터를 뿌린 후, 손끝으로 잡아 모양을 낸다.


어반 비치
이곳은 강렬한 햇빛이 내리쬐는, 끝없이 펼쳐진 바닷가, 언뜻 생각하면 컬러풀한 선드레스와 화려한 웨이브 헤어가 연상되지만 비치 사이드에서조차 시크함을 고수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평소에 즐겨 입던 시티 룩의 모노톤 의상과 도시적인 헤어 & 메이크업을 유지해야 할 것. 특히 비달사순이 추천하는 뱅 스트레이트 헤어는 시크한 이미지를 완벽하게 완성해준다. 앞머리가 눈을 살짝 가리는 길이의 스트레이트 헤어라면 100% 연출 가능한 헤어스타일. 무겁게 일자로 내려오는 것보다 층진 헤어로 무게감을 줄이고 라이틀한 컬러감도 가미해 가볍게 연출하는 게 좋다. 스트레이트 스타일링 워터를 수시로 뿌려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유지하도록!


4 내추럴한 웨이브로 볼륨있는 반 묶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볼륨을 유지한 내추럴 웨이브 연출을 위한 노하우

1 웨이브용 샴푸와 린스를 사용한 후, 타월 드라이를 한다.
2 웨이브가 있는 사람은 컬 스타일링 워터를 전체적으로 뿌려줘 촉축하고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어주고, 웨이브가 없는 사람은 고데기로 모근 뿌리 부분부터, 즉 위에서 아래로 감아서 컬을 만들어준다.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 수 있는 비결이다.
3 볼륨을 많이 주고 싶은 부분에 꼬리 빗을 이용해 정수리 뿌리 부분 쪽으로 빗어내려 볼륨감을 준다.
4 옆머리는 살짝 빼주면서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을 반으로 묶어 정수리까지 틀어 올려 느슨하게 묶는다. 마지막으로 왁스로 고정시킨다.


클럽 선셋
뜨거운 태양이 서서히 사그라지며 석양이 비치는, 화끈하고 열정적인 밤을 맞이하는 선셋타임. 평소에 하기는 힘들지만 특별한 곳에선 꼭 해보고 싶었던 스타일에 도전하라! 불빛 가득한 해변이든, 조명 화려한 클럽이나 힙한 바든, 로맨틱한 무드의 프렌치 레스토랑이든 메인 테마는 ''화려하고 섹시'' 할 것. 메탈릭한 옷이나 소품을 활용하고 튜브톱이나 미니 드레스 등으로 적당히 노출하는 게 효과적이다. 여기에 또렷하게 눈초리를 올린 아이라이너와 글로시한 펄 핑크 립글로스, 볼륨을 주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한 헤어로 마무리한다면 완벽한 나이트 룩이 연출된다. 단, 이때 부스스하거나 머릿결이 나빠 보이는건 NG. 흘러내린 웨이브 헤어가 그 자체로 윤기나고 부드러워 보여야 한다. 꾸준한 트리트먼트가 필요한 이유가 바로 그것. 벌키한 헤어스타일을 장시간 유지하기 위해 중간중간 보이지 않게 헤어핀을 꽂아주도록!


5 미디엄 보브 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볼륨감이 살아 있는 단발 에지 커트 연출을 위한 노하우

1 볼륨 있는 웨이브를 원한다면 웨이브용 샴푸와 린스를, 차분한 컬을 원한다면 스트레이트용 샴푸와 린스를 사용한 후, 타월 드라이한다.
2 전체적으로 모이스춰 워터를 사용해 볼륨감을 살려준다. 특히 정수리 부분은 머리카락 안쪽에 뿌려주는 것이 중요.
3 찬바람을 이용해 드라이어로 말린 다음 원한다면 드라이어나 고데기를 이용해 머리카락 끝부분을 바깥쪽이 아닌 안쪽으로 한 번 말려준다.
4 머리카락을 털어주면서 자연스럽게 컬을 바깥쪽으로 만져준다. 자연스러움을 원한다면 왁스를, 고정되길 원한다면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된다.


서머 레트로
뜨거운 여름 바다. 핫한 클럽, 무드 있는 레스토랑, 힙한 스트리트 그리고 이국적인 빈티지 마켓 등 어디라도 좋다. 사랑하는 그와 함께하는 로맨틱한 시간이라면. 지금은 가장 사랑스런 추억을 남겨야 할 ''둘만의 시간''이니까.
이 시간은 위해 준비한 홀터넥 저지 드레스. 볼륨 있는 몸매도 살짝 드러내고 촉감마저 부드러워서 좋으니 일석이조 아이템이다. 어깨를 시원하게 드러냈으니 이때는 밖으로 살짝 뻗친 듯한 볼륨 있는 보브 단발이 어떨지. 이 헤어의 포인트는 한쪽 눈을 가리는 풍성한 앞머리. 한 손으로 섹시하게 쓸어 올리듯 넘겨주며 남자친구의 눈빛을 바라보면, 당신은 100% 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아니 200% 가능하다.

출처: 코스모폴리탄